심장은 우리 몸에서 평생 가장 많은 일을 하는 중요한 장기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심장질환은 조기에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병원은 심장질환의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과 관리를 위해 '심장지킴이 2016'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심장지킴이 행사는 신속한 치료와 더불어 생활 속 예방과 관리가 중요한 만큼 일반인에게 심장질환의 올바른 정보와 정확한 관리법을 전달하기 위해 개최됐습니다.
김재중 원장 /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은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환자 중심의 병원이 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재활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으로 진료, 연구를 통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료진 모두가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총 2부로 나눠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병원 심장내과 전문의들이 패널로 참석해 고혈압, 관상동맥질환, 부정맥 질환, 심장판막 질환, 심부전, 심장혈관 수술 등 심장질환을 총정리하고 응급상황에서의 대처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심장질환 건강강좌 이외에도 울산의대 박주현 교수의 ‘심장을 울리는 음악’이란 주제로 초청특강을 마련해 참석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심장질환의 올바른 건강정보와 더불어 심장질환의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주는 뜻깊은 시간이 됐습니다.
[AMC News 2016. 4.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