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마트폰 사용이 일반화되면서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건강관리가 점점 확산되고 있습니다. 우리 병원은 환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스마트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병원은 각종 건강기록을 활용해 환자 본인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고혈압?당뇨?천식?아토피 등 각종 만성질환을 스스로 관리하도록 도와주는 모바일헬스 애플리케이션 '내 손안의 차트' 2.0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재탄생한 '내 손안의 차트' 2.0은 단순히 환자 자신의 진료기록을 보여주는데 그치지 않고 사용자가 스스로 진료기록과 건강 관련 정보를 활용해 맞춤형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재호 교수 / 서울아산병원 의생명정보학과
이번에 새롭게 개선된 '내 손안의 차트' 는 '스마트병원'의 개념을 실현해 환자들이 병원에 들어오는 순간부터 그날 방문해야 할 진료과, 검사 장소, 이동 동선 등을 알려줍니다
또한 어떤 진료를 받게 되는지, 검사 전에 준비할 사항은 무엇인지를 알려줘 환자들이 스마트폰 앱 하나로 병원을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개발된 아산스마트 암병원 앱은 암 환자를 위한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건강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창식 병원장 / 서울아산병원 암병원
새롭게 개발된 아산스마트암병원 앱을 통해서 환자분들은 본인의 진료 일정을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받고 있는 투약 기록과 여러 치료에 대한 병력을 확인하실 수 있고요. 환자분들의 스트레스 지수와 삶의 질을 측정할 수 있는 도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장 정확한 암과 관련된 여러 가지 정보를 이 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병원은 다양한 모바일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환자의 진료뿐 아니라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환자중심 의료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AMC News 2016. 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