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 간담도췌외과
우리의 꿈은 당신의 건강입니다.
간담도췌외과는 간, 담도, 담낭, 췌장, 소아 간 이식 수술을 담당하며 악성 종양과 양성 질환의 수술적 치료를 수행하는 진료과입니다.
췌장이식 수술 분야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술과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췌장도세포의 이식에 대한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간담도췌외과는 연 350례 이상의 간절제술과 350례 이상의 췌십이지장절제술(pancreatoduodenectomy), 80례 이상의 담관세포암 (Hilar choangiocellular carcinoma) 간절제술, 1400례 이상의 복강경 담낭 절제술(Laparoscopic cholecystectomy) 150례 이상의 로봇 담낭절제술 (Robot single site cholecystectomy), 140례 이상의 복강경 췌담도 종양 절제술(laparoscopic pancreatobiliary tumor surgery) , 20례 이상의 로봇 췌담도 종양 절제술(robot pancreatobiliary tumor surgery)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12년에는 외과 수술 중 최고난도로 손꼽히는 췌담도 종양 절제술을 개복수술이 아닌 복강경 수술로 세계 최고 수준인 100례를 돌파했습니다.
췌장 두부는 우리 몸에서 다른 장기들 사이에 깊숙이 위치해 복강경 수술이 어려워 개복 수술이 많이 행해지고 있으며, 수술 상처도 크고 환자들의 통증과 수술 후 합병증 관리가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개복 수술 시에는 과다 출혈위험을 동반한 광범위한 절제, 복합 재건, 긴 수술시간, 높은 사망률 등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울아산병원 간담도췌외과는 복강경 수술을 통해 이러한 점들을 최소화하였고, 최소 절개로 수술 부위가 작아 상처와 통증이 감소해 복강경 수술을 받은 많은 환자들이 만족하실 수 있었습니다.
초기 췌장암과 담도암 등 개복 수술로도 어렵고 복잡한 췌담도 종양 치료 분야에, 회복 속도는 획기적으로 빠르고 상처와 통증은 줄이는 복강경 수술의 토대를 마련함으로써 그 안정성과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